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뇌졸중 위협하는 뇌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14:28

    처음뵙겠습니다. OK내과입니다.살면서 여러분은 잦은 두통이라든지, 또는 우연히 머리가 아픈 생각을 해 보신 적이 있나요? 여러분 한 번쯤은 이런 증상을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


    스트레스성 두통이 있기라도 머리가 아픈 것이 지속되게 되면 뇌에서 발생하는 질환의 전조 증상 1수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자주 두통이 있는 경우, 보통 뇌졸중을 의심해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이 질병은 다양한 뇌 혈관 질환을 1콧키도 합니다.보통 사람들은 '뇌졸중' 이라고도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만 정식 명칭은 '뇌졸중'. 중이 틀림없습니다.​ 다양한 후와은교은뭉지에의 미세 먼지 본인의 공기 오염으로 인 헤소가 질환 이본의 심장 질환 환자들이 사망률 80%이상을 차지합니다.라고 생각합니다만. 공기 오염에 의한 사망은 호흡기 질환에 의한 것도 있지만, 혈관성 질환에 의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


    미세한 먼지가 혈관내로 날아다니며 신체내부에 염증반응이 나타나거나, 나쁘지 않고 동맥경화증, 혈관기능 저하, 자율신경계 이상 등으로 인해 부정맥을 유발하고, 뇌혈관질환도 유발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당쵸쯔은 대한민국의 성인들의 3대 사망 원인으로 꼽히는, 뇌졸중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고령화, 고령화 사회에 들어와서 이 질환이 나쁘지 않다, 이빨이 많아진 어른에게만 나쁘지 않은 병이라고 알고 계신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그러나 이와 반대로 발병하는 연령이 점차 낮아지는 추세에 있으므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젊지 않고 어린이에게도 주의해야 할 질환이며 갑자기 목숨을 잃을 수도 있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전조증상에 대해 숙지하고 소아가족력이 있으신 분들은 예방을 위해 균등한 예방과 정기검진이 필요함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뇌 기능의 부분적으로 과민 모드적으로 급속하게 생성된 장의 아이가 상당 기간 이상 지속되는 것으로 뇌혈관 질환 외에는 다른 원인을 찾을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이는 뇌혈관이 막히는 뇌경색, 즉 허혈성과 뇌혈관 파열에 의해 뇌조직 내부에 혈액이 유출되어 생성되는 출혈성(뇌출혈)을 합한 질병입니다.


    >


    하나과성 허혈 발작, 대혈관 질환으로 인한 뇌경색, 심장 질환으로 인한 심인성 뇌경색 등도 있고, 희귀한 원인에 의해 발병하는 경우도 꽤 있습니다.뇌에 혈액을 제공하는 혈관이 점점 좁아지면서 막히거나 쁘게 손상되어 그로 인해 산소가 나빠지고 영양분이 뇌로 전달되지 않아 신경학적 증상들이 발생하는데, 이와 관련된 심장질환으로는 심근경색, 협심증, 심부전증, 심장판막질환 등이 있습니다.


    >


    이런 심장 질환은 뇌 중풍 발병률을 약 3배 이상까지 증가시킨다는 슴니다.이 중에서 가장 위험한 지금은 심방 세동에서 과 사람이 많을수록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심방 세동의 환자들 중 약 5퍼.센트 정도는 매년 뇌졸중이 발발하여 치료를 진행하고 있어도 재발할 확률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그럼 전조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갑자기 몸의 한 부분의 감각이 느껴지지 않거나, 이상 감각으로 힘이 빠지거나, 얼굴이 과인의 팔과 다리에 마비되는 경우, 발음이 잘 안 되거나, 이해가 안 되거나, 시력이 떨어지거나, 두 눈이 침침해지거나, 몸의 균형을 잃고 넘어지거나, 심각하고 어지러워서 손발을 움직일 수 없는 경우,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그런 증상(언어장애, 실어증, 반신마비, 시력장애, 이명, 두통)이 없더라도 심하면 의식을 잃고 쓰러질 수 있으므로 갑자기 전신, 반신마비가 된다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


    갑자기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도 있지만 평소 동맥경화증이 나쁘지 않고 고혈압이 있는 환자는 이런 증상이 있으면 바로 내원해 주기적으로 정확한 검사를 받아야 한다.또 당뇨가 있는 분, 고지혈증, 잦은 sound주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과도한 흡연자, 고도비만인 분에게도 해당될 것이다.위에서 언급한 증상이 나타나거나, 나쁘지 않거나, 갑자기 신경계 이상이 생긴 경우 의심하여 뇌졸증 진단을 하게 됩니다.그 환자의 과거 병력도 매우 중요하며 위험인자를 가지고 있는지, 병력의 청취가 중요할 것이다.신경학적 진찰과 함께 허혈성인지 출혈성인지도 CT를 통해 판단할 수 있을 것이다.또한 검사에서 혈액 검사가 나쁘지 않고 소변, 심전도 검사, 방사선 촬영 등도 병행하게 됩니다.


    >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고 대가족력이 나쁘지 않으므로 병력이 있다면 주기적으로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만약 이 병에 관련한 증상이 나쁘지 않으니, 밖에 나라면 지체 없이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에 내원해야 하지만 아무리 늦어도 발병 후 3시 우리 안에 병원에 도착하면 생존율을 높일 있습니다.치료 가능한 골든타임으로 평소 발생빈도가 높고 사망률이 높은 질병이므로 항상 증상을 숙지하고 주의해야 한다.


    >


    국민의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우리 과인구의 고령화, 고령화로 인한 심장병이 과잉된 뇌혈관질환, 여성 성인병 등이 심해지고 있습니다.이러한 질환은 적절한 건강관리나 조기진단, 정기적인 검사로 인해 대부분 예방 가능한 질병입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예방을 위한 노력을 소홀히 하고, 먼저 진단을 받은 후 알아차리거나 만성질환에 전달하기도 합니다.이 때문에 조기사망률도 높은 편입니다.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심장은 대학병원에 내원하지 않아도 심장전문 OK내과에서 대학병원만큼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심장병 외에 높은 혈압, 뇌졸중과 같은 질환도 체계적이고 정확한 검사를 통해 조기진단이 가능하도록 진료하고 있습니다.


    >


    심장전문내과 OK내과는 환자분들의 질환 예방 및 조기발견을 통해 여러분의 몸과 감정을 전체적인 건강을 되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사망과 직결되는 심혈관 질환, 평소 잘 알고 있다가 문재가 발생했을 때 대비 가능한 상태를 유지함과 동시에 적절한 진료 및 검사를 활용하여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